본문 바로가기

Spring Summer 시즌

버버리의 새로운 트렌치코트

버버리 트렌치 코트

 

버버리(Burberry)

 

1856년, 21세의 젊은 청년 토마스 버버리가 햄프셔(Hampshire) 지방의 윈체스터(Winchester), 베이싱스토크(Basingstoke)에 소규모 포목상을 열었다. 토마스 버버리는 1870년대 사냥, 낚시 등 야외활동에 적합한 튼튼하고 질긴 면과 마 소재를 주로 취급했다.

1880년대 토마스 버버리는 햄프셔 지방의 농부와 양치기들이 입는 리넨(Linen) 소재로 된 작업복에 주목했다. 그들이 입는 작업복은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며 방수성 또한 뛰어나 토마스 버버리의 고향인 웨스트 서식스 주(West Sussex)의 습하고 변덕스러운 날씨에 적당했다.

이에 토마스 버버리는 면 중에서도 최상급인 이집트 면(Egypt Cotton)에 특별히 개발한 방수 코팅 기술을 더해 방수 기능을 갖추었으면서도 시원하고 통풍이 잘되는 개버딘이라는 직물을 개발했다.

이것이 바로 버버리 개버딘의 시작이다. 1888년, 토마스 버버리는 개버딘을 트레이드마크(Trademark)로 등록했다.

 

버버리의 트렌치코트

 

브랜드명이 사물을 가리키는고유명사가 된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는 일명 바바리 코트는

버버리의 트렌치코트를 가리키는 말 입니다.

 

트렌치코트: 1차 세계 대전 때 영국 병사가 참호 안에서 입었던 것이 시초이다. 모양은 더블로 되어 있는데, 옷깃을 젖힌 곳에 단춧구멍을 내어 앞을 가릴 수 있게끔 되어 있다. 어깨에 덮개를 댄것도 있으며, 주머니가 많고 전체적으로 넉넉하게 만든 것으로 레인 코트더스터 코트 등으로도 사용된다. 가장 유명한것은 2010년까지 무려 154여년이 넘는 동안 영국의 전통적인 스타일로 대표되는 버버리 트렌치 코트(Burberry trench coat). 개버딘을 특수하게 처리한 버버리 트렌치 코트는 지금까지도 해마다 기본 스타일을 중심으로 라인디테일에 다양한 변형을 주어 클래식 트렌치 코트의 기본으로 널리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버버리X고샤루브찬스키

 

 

버버리와 고샤루브찬스키의 콜라보레이션 트렌치코트

 

 

 

 

버버리 트렌치코트

 

 

 

버버리가 선보이는 진보 되어 가는 트렌치 코트

기존의 스타일에서 머물러 있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버버리의 트렌치코트

 

오래된 브랜드가 지금까지 사랑 받는 이유를 잘보여주는 버버리